카테고리 없음 2008. 8. 9. 08:55
이명박의 나들섬프로젝트를 주시해야합니다.
파주가 실상은 중심개념입니다.




2008/06/22 - [분류 전체보기] - 나들섬프로젝트 본격 추진하는군요














[新 성장지대] 고양ㆍ파주ㆍ개성벨트 ‥ 첨단단지로 뜬다.

경기도 서북부지역에 새 산업지도가 그려지고 있다. 산업기반이 취약했던 고양, 파주, 문산 등에 국제전시장,출판문화단지,LG필립스 LCD공장과 관련협력단지가 잇따라 건설되면서 신(新)산업벨트가 형성되고 있다. 또 이벨트는 임진강을 건너 북한의 개성공단과 연계될 계획이다.

"고양-파주-문산-개성"벨트는 남북통일시대를 내다보는 신산업지대로 발돋움하고 있는 것이다. 이 지역은 인천국제공항과도 가깝고 인천경제자유구역과 인접해있어 정부차원의 "동북아경제중심 전략"과도 접목될 수 있는 복합적인 입지여건을 갖추고 있다 .

남북한을 잇는 경의선 철도연결이 내년에 이뤄지는등 교통망 확충사업도 활발 하다. 자유로의 일산신도시 대화IC와 서울 상암동을 잇는 제2자유로는 2008년까지 완공될 예정이고 파주출판단지~경의선 운정역간 경전철도도 신설될 예정이다 .

이런 사업들이 완료되면 그동안 상대적으로 낙후됐던 경기 서북부 대북접경지역이 소득 2만달러시대의 신(新)산업지대로 탈바꿈하게 될 것 이며 경기도에서 가장 낙후된 연천~포천지역으로 파급효과도 클것으로 예상된다.

<>세계최대 디스플레이 집적단지 = 고양-파주-개성벨트의 기폭제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는 곳은 지난 3월 착공한 파주시 월롱면 일대 100만평 규모의 LG필립스LCD공장. 내년 6월까지 7세대 생산라인 4개동이 건립되는 등 오는 2007년까지 1백억달러가 투자된다.

경기도가 인근 문산에 국내외 협력업체들을 위해 60만평의 협력단지를 추가 조성키로해 1백10만평 규모의 세계 최대 디스플레이 집적단지가 될 전망이다. LG필립스LCD는 이곳에 LCD 생산라인 및 R&D센터와 협력업체들의 시설투자 등 향후 10년간 25조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공장이 본격가동되면 연간 3조원의 매출과 최대 1만여명의 신규고용 창출이 예상된다.

파주지역은 최근 남북화해 무드에 따라 개성공단이 조성되고 있어 남북협력시대의 중추도시로의 성장은 물론 경기북부지역 발전의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출판산업 클러스터 = 파주시 교하읍 47만여평 규모에 조성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파주출판문화정보산업단지는 출판기획,편집에서 인쇄 물류 유통등 출판 관련 전과정이 집적화된 국가산업단지다.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가 입주한 출판단지와,출판물종합유통센터(완공),극장 등을 갖춘 쇼핑몰이 들어선다.

1단계로 출판단지 등 26만여평이 올해 완공된다. 보진재,한길사,창작과비평사 등 42개 출판사가 입주했으며 국민서관 등 20개사가 건축중이다. 내년말까지 1백50여개의 출판산업체와 6백여개의 출판관련 업체가 입주하게 된다.

<>전시산업의 새 모델을 제시할 한국국제전시장 = 내년 4월 개장될 예정인 고양 일산신도시 대화동의 한국국제전시장(KINTEX)은 1단계로 7만3천여평에 전시면적만 축구장 6배크기인 1만6천여평(COEX의 1.5배)의 전시장이 들어선다. 지원시설부지 10만평에는 호텔,공항터미널,쇼핑몰,아쿠아리움,일산 차이나타운 등이 들어선다.

국제전시장 인근에 30만평의 관광문화단지도 들어설 예정이어서 이곳은 새로운 비즈니스 중심지로 변모하게 된다. 전시장이 운영되면 2006년에 4천억원의 경제적효과와 1만4천여명의 고용창출이 기대된다.

<>남북경협의 거점 = 개성공단은 1단계로 1백만평의 부지가 조성중이며 시범단지 2만8천평은 올해안에 공장입주가 이뤄진다. 전체 단지는 2006년부터 2백50개 기업이 단계적으로 입주하게 된다. 이렇게 되면 연간 2만2천여명의 고용인력 창출과 26억달러의 직접적인 생산효과 가 예상된다. 서울에서 자동차로 1시간 거리에 있는 개성은 남북을 연결하는 물류중심지 로 발전,남북경협 거점 역할을 맡게 된다.

파주신도시

파주신도시의 위치는 일산신도시에서 북측 2㎞, 서울도심에서 25㎞의 거리에 위치하며, 통일로(국도1호선), 자유로, 지방도310호선, 경의선, 철도 등이 주요간선 교통 체계를 형성, 파주시 생활권상 금촌중생활권에 속하나 광역입지상 도시기반시설이 충족되어 있는 고양시 일산생활권에 가까우며 서울-고양(일산)-파주 (출판문화정보단지-통일동산-문산)를 연결하는 수도권 북서부지역의 성장축상에 위치

또한 LG-Philips에서 파주시 첨단지방산업단지내 50만평 유치계획, 파주 출판문화정보단지, 문발공단의 개발로 인하여 개발압력이 가중되며, 민간건설 업체에 의한 관리지역내 아파트건설이 점적으로 진행되어 있음, 지구남측은 파주시와 고양시의 경계를 이루며, 일산신도시가 위치하고 있어 주변지역일대가 개발에 따른 유입인구가 급증하며, 동측은 우량농경지 배후에 경의선 철도가 지나가며, 기존 운정역사를 중심으로 취락이 형성, 지구서측은 신설공장밀집지와 기독교공동묘지가 입지하며, 지구북측은 국지도56호선이 공사중이며, 저산성 구릉지 분포

★ 인구및 주택건설계획
개발규모는 주택 4만7248호에 인구 14만2천명, 밀도 156인/ha(민간개발부문 포함시 175인/ha)로 인근 일산신도시 이하로 계획

* 통일로, 자유로, 국지도 56호선, 지방도 310호선 등과 더불어 수도권 북부지역의 교통여건 개선을 위해 제2자유로(대화IC-강매IC, 12.5km) 및 연결도로, 김포관산간도로 등 총 7개 노선 41.3km가 2008년까지 건설 됩니다.

2008년 경의선이 복선전철화 되면 4-5분 간격으로 운행되므로 운정역을 확충하고 경전철, 환승주차시설을 연계하여 서울도심 까지 30-40분내 진입이 가능하며 광역버스 노선 신설 등으로 파주신도시는 대중교통 중심의 도시가 될 것입니다. 또한 신도시 개발과 별도로 추진되는 서울-문산간 고속도로(상암동-문산 35.5㎞), 수도권 외곽순환고속도로(일산-퇴계원 36km) 등이 개선될 전망입니다.

LG필립스 LCD 공장유치

국내 굴지의 전자통신업체인 LG와 세계적인 전자통신업체인 네덜란드 필립스사가 파주시 탄현면 금승리와 월롱면 덕은리일원 파주시 첨단산업단지에 100억달러를 투자해 LCD 생산공장을 세운다.

LCD산업단지 51만평 가운데 1차 공장 부지 3만평은 이미 공사가 끝났다. 2005년 6월쯤에는 기숙사 등을 갖춘 공장이 세워져 시험생산에 들어간다. LG필립스LCD는 이곳에 앞으로 10년간 25조원을 투자해 연간 6조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며 2만5000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와는 별도로 파주시는 문산읍에 50만평 규모의 산업단지를 조성해, 2006년까지 디스플레이 관련 연구기관과 대학 연구소, 부품업체로 세계 최대 규모의 디스플레이 연구개발(R&D)센터를 조성한다는 야심찬 계획도 세우고 있다.

50만평 규모의 플라스마 디스플레이 패널(PDP) 공단도 추진 중으로, 계획이 실현되면 파주는 151만평에 이르는 세계 최대 규모의 디스플레이 클러스터(대학과 연구소, 기업이 한곳에 모인 집적단지)로 거듭나게 된다.

특히, 이번 LG필립스 투자유치가 접경지역 개발을 통한 남북교류협력의 거점을 확보하는 계기마련과 함께 앞으로 최첨단분야 투자를 통해 TFT-LCD산업분야 세계 최강국으로서의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다는 판단아래 파주시에서는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

이번 LG필립스 투자유치와 관련 파주시는 서울·인천 등과 불과 30∼40분 이내 거리에 위치, 고급인력 확보가 용이하고 인천공항 40분, 서해안 및 순환고속도로 20분 등 원할한 교통시설 및 항만 등과의 근접성이 뛰어난 장점으로 꼽았다. 이러한 파주시의 지리적 여건을 제대로 활용할 경우 물류비용을 절감은 물론 남북철도와 시베리아횡단철도(TSR), 중국횡단철도(TCR)등 아시아 횡단철도(TAR)와 연계추진이 가능한 최적의 투자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수도권북부지역 광역교통개선대책

수도권북부 교통개선대책 파주시, 고양시, 일산신도시등 수도권 서북부와 서울 상암동을 잇는 제2자유로가 2008년까지 완공된다. 또 지하철 9호선이 김포공항을 출발해 ‘Y’자 형태로 고양시 일산구 대곡역과 김포신도시로 각각 2008년, 2010년까지 연장된다.

확정된 교통대책을 보면, 수도권 북부지역을 서북부권(고양시·파주시·김포시·인천·강화), 중북부권(의정부·동두천·포천·연천·양주), 동북부권(구리·남양주·하남·가평·양평)등 3개권역으로 나눠, 제2자유로등 도로 56개 구간 441㎞, 지하철 9호선 연장등 7개노선 75㎞를 각각 건설하게된다.

특히 도로 교통대책 노선중 가장 먼저 착공되는 제2자유로(18㎞)는 포화상태인 기존 자유로를 보완하면서 파주신도시 교통 수요를 분산하는구실을 하게 되며, 철도시설의 경우는 지하철9호선 연장선 김포공항~김포신도시 구간이 새도시입주시점에 맞춰 2010년까지 완공되며, 김포공항과 고양시 일산구 대곡역(지하철 3호선)을잇는 연장구간은 2008년까지 먼저 건설된다.

경의선 복원 - 경의선 복선전철화

경의선의 총 연장은 서울-개성-평양-신의주에 이르는 486km 구간이며, 고양시와 파주시 지역을 관통하여 이지역에 절대적 영향을 주고있어 경의선 정상운행에 따른 고양시와 파주시지역의 부동산투자 환경의 변화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남북한을 잇는 교통로 단절로 남한은 그동안 사실상 삼면이 바다인 섬이었다. 그러나 경의선이 복원됨에 따라 대륙과 연계된 철도망을 구축할 수 있어 비로소 반도의 기능을 회복할 수 있게 됐다. 전문가들은 남북 철도·도로망이 연결될 경우 한반도가 명실상부한 동북아시아의 물류 핵심기지로 부상할 것으로 전망된다.
경의선은 남쪽과 북측에 건설되는 개성공단을 직접 연결시킨다. 양쪽간 인적.물적 교류에 결정적인 계기가 마련되는 셈이다. 나아가 한반도에서 중국 러시아를 거쳐 유럽까지 잇는 이른바 "철의 실크로드"가 구축됨에 따라 이에 따른 경제적인 효과에 대한 기대도 커지고 있다. 경의선 남북간 연결은 그 상징성이나 남북관계 전반에 미칠 파급효과 측면에서 역사적인 사건으로 받아들여진다.

★ 경의선 복선전철화 - 경기도 고양시(일산) 파주시등 수도권 서북부 지역의 중추적 교통기반시설인 경의선 복선전철(48.6km)은 오는 2008년 완공예정이다. 현 지하철 3호선보다 서울진입이 훨씬 편리해진다.

파주 출판문화정보산업단지

파주시가 경의선의 연결과 함께 인천 공항의 배후 단지로 급부상 함에 따라 이 일대의 부동산 개발열기가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특히 자유로변 일대는 서울도심과 가까운 편리한 교통여건으로 인해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이 일대 지역은 자유로와 인천공항, 경의선 등의 교통망이 잘 발달되어 있으며 택지개발로 인한 인구성장속도가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어 향후 발전가능성이 가장 높은 곳에 속합니다. 특히 남북교류가 본격화되면 모든 물류의 흐름이 이 지역을 통과하게될 것으로 전망되며 인천 공항으로 들어오는 외국인들을 겨냥한 관광산업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입니다. 또 경의선이 연결되면 중국과 시베리아를 통해 유럽으로 이어지는 철의 실크로드 중심지에 위치하게되므로 파주의 성장 가능성은 가히 상상을 초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파주시는 인천공항-상암월드컵경기장-고양시 한국종합전시장-파주출판문화단지-임진각-비무장지대를 연결하는 관광상품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로 자라잡게되는 파주출판문화단지는 고양시와 파주시의 경계지점인 파주시 교하읍 문발리 일대 48만평 부지위에 들어서게 되는 대형 복합 문화공간입니다.

자유로 일대는 연간 2천5백만명에 가까운 인구가 이동하고 있으며 서울에서 임진각으로 이어지는 쾌적한 자연환경 때문에 이미 오래 전부터 남녀노소 누구나 자주 찾는 관광명소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특히 파주시는 남북교류의 전초 기지 역할을 수행할 중요한 길목에 자리잡고 있어 현재보다 앞으로의 가치가 더욱 상승 할 것으로 기대되는 곳입이다.

파리에는 몽마르트, 뉴욕에는 소호, 영국에는 헤이온 와이(Hey on Wye)가 있다면 한국에는 파주시에 출판문화정보산업단지(Book City)가 있습니다. 출판단지 고정 상주 인구 8만명, 상업시설 방문객 매일 2만5천명, 내외국인 관광객 연 250만명, 자유로 유동인구 2천5백만명을 비롯해 일산신도시 100만 인구가 잠재고객으로 불황을 모르는 투자가치를 보상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파주시 안보관광단지-통일동산

동서화합의 급속한 진전과 더불어 남북한 교류협력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가시적 사업추진이 요구됨에 따라 1989년 한민족공동체 통일방안 발표에서 제시된 '평화시 건설구상'의 일환으로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성동리 일원에 조성 중인 안보·관광단지이다.

규모는 총 168만 1천 평으로, 한국토지공사가 사업을 추진하는데, 1990년 5월 특정지역 및 개발촉진지구를 지정하고 개발하게 되었다. 주요 목적은 1천만 이산가족의 망향의 한을 달래는 만남의 장소이자 각계각층의 통일의지를 일깨우는 통일교육의 장을 마련하는 데 있다. 이곳에는 이미 통일전망대를 비롯해 축구 국가대표팀 전용트레이닝센터 등이 마련되었고, 앞으로 테마단지, 통일 관련 연구 및 행정 기관, 관광 휴식시설 등이 들어서게 된다.

그러나 대규모 안보관광단지로 추진돼 온 이 사업이 2000년 부지 조성공사로 난항을 겪는 한편, 통일부 등 정부 부처들이 당초 시설 계획을 보류하는 등 많은 어려움을 겪기도 하였다.

남북경협 개성공업단지

위 치 : 개성직할시의 개성시 및 판문군 평화리 일대(평양에서 140km, 서울에서 60km 에 위치)
총부지면적 : 2,000만평(공단: 850만평 배후도시: 1,150만평-기존시가지 포함)

개성은 평양·남포에 이은 북한 제3의 도시로, 남한과 가장 가까운 북한의 대도시이다. 판문점에서 개성까지 거리는 8㎞에 불과하다. 서울에서 개성까지 경의선이 이어질 수 있고 평양∼개성간 고속도로도 뚫려 있는 개성은 도로 또한 매우 발달하여 각지로 통하는 교통의 요지이다. 북한은 개성을 공업지구(경제특구)로 지정하였으며, 여기에 남측의 현대가 참여하고 있다.

공업지구의 토지임대기간은 50년이며, 연장할 수 있다. 공업지구법에서는 개성공단 투자자의 상속권을 보장하고, 투자자의 재산은 국유화하지 않는다고 규정했으며, 남쪽 및 해외동포, 외국인에 대해 법에 근거하지 않은 구속·체포와 신체 및 가택수색을 금지하는 한편 이들의 신변안전 및 형사사건과 관련해 남북사이의 합의 또는 다른 나라와의 조약에 따르도록 했다.

2003년 6월30일에 개성 현지 1단계지구에서 남북의 정치,경제계 인사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착공식이 열렸으며, 남북은 임시사무소를 설립, 부지 측량과 토질조사 등을 벌인 뒤 실시설계가 끝나는 대로 2004년 상반기에 실제 공사에 들어갔다.

파주 영어마을 - 교육국제화 특구

파주 영어마을은 2006년 3월 개원 예정으로 1천1백억원을 들여 파주시 탄현면 법흥리 통일동산내 8만4천여평 부지에 들여 국내 유일의 정주형 마을로 건설된다.

이를 위해 캠프내에 멀티미디어 학습실과 세미나실 등 대규모 영어교육시설과 병원, 자연생태학습장, 체육시설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설치할 예정이다. 또 원어민과 입소생이 합숙할 수 있는 주거시설과 바비큐 요리를 즐길수 있는 잔디공원 및 가족캠프장, 영어 연극과 공연을 할 수 있는 실내외 공연장과 게임장, 인터넷숍 등 각종 상업시설 등도 들어선다. 이 캠퍼스에는 한차례에 500명씩 입소, 영어 교육을 받게 된다.

LG필립스 TFT-LCD 산업단지(2005년 6월 준공)가 조성되는 파주지역을 ‘교육국제화 특구(English Village)’로 조성하는 계획을 추진중이다.

경기도는 이곳에 초·중학생을 위한 ‘시립 영어학교(가칭)’와 자립형 사립고 형태의 국제고교를 설립하고 국제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국제대학원도 유치할 계획이다. “연수기능으로 제한된 ‘영어마을’에 ‘교육’기능을 추가,완성도 높은 ‘English Village’를 조성하고 국제시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새로운 공교육 모델 및 LG필립스 등에 대한 기업지원 모델을 구현하기 위해 파주지역을 교육국제화특구로 지정하는 계획을 추진중”이라고 밝혔다.

교육특구 지정이 추진되는 지역은 영어마을을 조성중인 탄현면 법흥리 통일동산과 LG필립스 산업단지가 들어서는 월롱면 덕은리 일원이다. 경기도는 도 및 파주시,경기개발연구원 관계자들로 특구 지정을 위한 T/F팀을 구성한 뒤 보다 구체적인 계획을 마련, 재정경제부에 특구지정을 정식으로 신청할 예정이다.

출처
http://www.realtybank.com/consulting/localinfo/main.asp









2008/08/05 - [분류 전체보기] - 문산에서 대규모 분양..........
2008/05/17 - [분류 전체보기] - 엘지파주공장, 삼성기흥반도체공장 증설 고고씽
2008/05/29 - [분류 전체보기] - 파주가 왠지 마음에 든다
2008/06/06 - [분류 전체보기] - 문산을 노려라
2008/06/06 - [분류 전체보기] - 파주 통일동산 본격 개발된다는군요...
2008/06/08 - [분류 전체보기] - 파주시 심학산 꽃구경
2008/06/07 - [분류 전체보기] - 문산 아파트가 좋아보입니다
2008/06/11 - [분류 전체보기] - 한강하류 김포 파주 문산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
2008/06/29 - [분류 전체보기] - 파주에서 연타석 홈런이 펑펑~~
2008/06/22 - [분류 전체보기] - 나들섬프로젝트 본격 추진하는군요



전용홀더채택으로 귀차니스트에게딱~~~!!  이런 책갈피 봤어??

posted by 공릉역가즈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