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08. 7. 2. 13:20

값싸고 몸에 좋은데 `잘 안 먹는 베스트 11 음식`

건강에 좋고 값 싸며 손쉽게 구할수 있지만 '잘 안 먹는 베스트 11 음식'이 소개됐다.

1일 뉴욕타임스는 ‘지상 최고의 건강식 150가지’의 저자 조니 보든이 게재한 ‘잘 안 먹는 베스트 11 음식’을 보도했다.

아래는 보든이 선정한 11가지 음식.

1.사탕무
사탕무는 항암효과가 있는 엽산과 천연 붉은 색소가 풍부하여 ‘붉은 시금치’라 불릴만큼 몸에 좋다. 불에 익히면 항노화및 항산화 효과가 떨어지므로 생으로 먹거나 잘게 썰어 샐러드를 만들어 먹는 것이 더 유익하다.

2. 양배추
양배추는 항암효소 분비를 돕는 영양소를 풍부하게 지니고 있다. 이것을 먹을 때는 다진 양배추 샐러드를 만들어 먹거나 샌드위치, 버거등에 얹어 먹으면 좋다.

3.스위스 근대
스위스 근대는 카로티노이드 색소를 함유해 눈에 좋으며 특히 노안에 효과가 있다.

4. 계피
계피는 혈당과 콜레스테롤을 적절하게 조절하는 기능이 있다..

5. 석류주스
석류주스는 비타민C와 노화방지물질이 풍부하여 혈압을 낮춰주는데 그만이다.

6. 말린 자두
말린자두는 항암 산화제를 많이 함유하고 있다.

7. 호박씨
호박씨는 호박의 영양분이 가장 많이 함유된 부위로 마그네슘이 풍부하다. 샐러드에 뿌려먹으면 풍미가 있다.

8. 정어리
정어리는 포화지방산을 제거하는 오메가3 지방산을 비롯, 칼슘·철분·마그네슘·인·아연·망간 등 무기질과 비타민B가 많다. 올리브유와 함께 섭취하면 금상첨화.

9. 심황
심황은 인도산 향신료로 염증과 암세포 치유에 효과가 있다. 스크램블에 섞거나 야채샐러드등에 올려 먹으면 좋다.

10. 냉동 블루베리
냉동 블루베리는 냉동을 해도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는다. 비타민과 철분이 풍부하며 요구르트나 두유등에 타서 으깬 아몬드와 함께 장기간 먹으면 좋다.

11. 통조림 호박
통조림호박은 저칼로리 영양식으로 잘알려져 있으며 유리당, 아미노산, 지방산, 무기질이 풍부하다.

【헬스코리아뉴스】
 
 

역시 감독님 뭘 아셨군요....

전용홀더채택으로 귀차니스트에게딱~~~!!  이런 책갈피 봤어??

posted by 공릉역가즈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