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08. 10. 21. 08:58
믿어야하나
아니면
그냥 참고만 해야하나?

























2007년 당시 부동산전문가 글

올해 하반기 부동산 대세상승기 시작될 듯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부동산경기 소사이클 시기땐 서울 강남 등 일부지역에 국한한 부동산가격 상승이 있었다면 대사이클 시기땐 전국적인 부동산가격 상승이 있었습니다.
지금 지방광역시 부동산경기는 미분양 물량 적체 등으로 거의 초토화되다시피 했습니다.
정부는 침체 일로에 있는 지방 부동산경기를 되살리기 위해 지방광역시 투기과열지구 해제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투기과열지구 해제를 기점으로 지방광역시 부동산경기,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견됩니다.

이와 같은 변화의 이유로는 무엇보다도 한미 FTA 타결로 국가경제가 전반적으로 좋아지는 점을 꼽을 수 있습니다.
IMF 이후엔 외국계 부동산 펀드가 매물로 나와있는 서울및 수도권 대형건물을 싹슬이했다는 말이 있습니다. 최근엔 이 부동산 펀드가 투자기간 10년 정도를 목표로 지방광역시 부산, 대구지역 대형 건물을 노리고있다고 합니다.
얼마 전에 밀리오레 대구점을 미국계 한 부동산 펀드회사가 인수했다고 하는게 이를 입증해 주는 사례가 아닌가 합니다. 이는 광역시 부동산경기를 예측하는데 있어서 좋은 징조로 보입니다.

하반기에 호재 많은 부동산시장 폭발 예상
어떤 합리적인 외국인 투자자는 작년에 고평가된 강남 팔고 저평가된 강북 사라고 했습니다. 단발성이 아니라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조언같습니다.

끝으로 그 어떤 인위적인 대책, 조치보다는 경제가 살아나고 종합주가지수가 대세 상승하면 부동산가격도 당연히 상승할 것이라고 믿고있습니다.
그래서  필자는 대선이 있는 올해, 부동산경기 대사이클 시기가 곧 도래한다고 감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주호
2007년 04월 30일 16시 51분
중앙일보 조인스랜드 내가고수 펌글
















선대인은 팔라하고
아기곰은 사라하고
어느장단에 맞추나





전용홀더채택으로 귀차니스트에게딱~~~!!  이런 책갈피 봤어??

posted by 공릉역가즈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