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08. 9. 26. 12:56



체질 ,, 이것도 어느정도는 맞는데,, 누구에게나 딱 들어맞는 것은 아닌 듯,,

하기사 그 많은 사람을 몇가지로 어떻게 분류할 수 있겠는가 말이다,,

개인차가 많은 것이고,, 사람마다 각자 고유의 특질이 있다,,

그냥 참고만 하면 좋을 것이다,,



아래는 펌글입니다,,

‘김대중은 김희선이요,김영삼은 황신혜다.’

신체질 의학론에 따라 64개형으로 분류하면

DJ와 체질이 같은 사람은 탤런트 김희선 외에 오지명, 서태지,고 육영수 등이다. 또 YS는 황신혜를 비롯해 마광수,임백천,서세원,펄 신(프로골퍼)과 같은 체질이다.

태양인 대통령들(박정희·전두환·김영삼·김대중)은 쿠데타든 선거든 자력으로 올랐고,태음인 대통령들(최규하·노태우)은 거의 타력에 의해 대통령이 됐다.

같은 태음인이라도 최규하는 내향형이라 무척 조용하고 노태우는 외향형이므로 비교적 밝고 활달하다. 태양인중 전두환·김영삼은 외향형으로 인상이 밝고,김대중은 내향형이라 얼굴이 다소 무거워 보인다.

군화형(전두환·노태우·김대중)은 상화형보다 신중한 편이다.

군화형은 평소 실수가 없고 근엄해 가까이 다가서기 어려워 보이는 인물이다.

상화형(김영삼)은 경쾌한 편이라 인간적인 실수가 많은 편이며 인상이 좋아 보여 접근이 어렵지 않다. 아울러 신경형인 YS는 육감이 좋아 순간 돌파력이 DJ보다 뛰어났으나 그 힘을 길게 끌고 가지 못하는 쪽이다. 반면 내분비형인 DJ는 YS처럼 화려하지 않지만 꾸준하고 은근하게 자기 주장을 피력하는 경우다.

[4가지 체질별 특색]

▲태양인=가슴 윗부분이 발달했다. 목덜미가 굵으며 이마가 넓고 머리가 크다. 허리 아랫부분이 약한 편. 엉덩이가 작고 다리가 약하다. 깔끔하며 용모가 뚜렷하고 눈빛이 강렬하다. 앞으로 나가려고만 들지 물러서려 하지 않는다.

▲소양인=가슴부위가 발달하고 충실하다. 엉덩이 아래로는 약하다. 민첩하고 경쾌해 보이지만 경솔해 보일 수도 있다. 눈매가 날카로우나 표정은 무척 밝다. 일을 벌이려고만 하지 거두어 정리하지 않는다.

▲태음인=근육과 골격·허리부위가 발달해 서 있는 자세가 굳건하다. 반면 목덜미의 기세는 약하다. 키 큰 사람이 많고 작은 사람은 드물다. 대부분 살이 쪄 보인다. 고요히 있으려 할 뿐 움직이려 들지 않는다.

▲소음인=엉덩이가 크다. 보통은 키가 작은데 드물게 장신도 있다. 상체보다 하체가 균형있게 발달했다. 골격이 굵은 편이다. 얌전하고 온화한 인상이다. 집안에 있으려고만 하지 밖으로 나가는 것을 싫어한다.신동립


[유명인 닮은꼴 체질 리스트]

◇태양인 ▲5군=박정희(대통령) 김용옥(학자) 김수현(드라마작가) ▲6군=차인표(탤런트) 박태준 김홍신(이상 정치인) ▲7군=신중현 태진아 이정현 (이상 가수) 임성훈(MC) ▲8군=황영조(마라토너) 서봉수(프로바둑기사) ▲10군=김대중(대통령) 김희선 오지명(이상 탤런트) 서태지(가수) 육영수(박정희 대통령 부인) ▲13군=김건모(가수) 손지창(탤런트) 이봉원(개그맨) ▲14군=고 정주영(현대 명예회장) 이회창(정치인) 전두환(대통령) 이미자 조영남(이상 가수) 엄앵란 심혜진(이상 배우) 김수미 최수종(이상 탤런트) 선동렬(야구선수) 이창호(프로바둑기사) 이문열(소설가) 박세리(프로골퍼) 허재(농구선수) 나훈아 이선희(이상 가수) 신창원(탈옥수) ▲15군=조성모(가수) 이찬진(기업인) ▲16군=강수연(배우) 강호동(개그맨) 유창혁(프로바둑기사) 김영삼(대통령) 황신혜(탤런트) 펄 신(프로골퍼) 마광수(교수)

◇소양인 ▲5군=채시라 김희애 ▲6군=최지우 이미숙 ▲7군=안재욱 김자옥(이상 탤런트) ▲12군=안성기(배우) 이휘재(개그맨) ▲14군(내분비형)=김한길(정치인) 김지미(배우) 조세형(대도) 김미현(프로골퍼) 심은하 고소영(이상 탤런트) 유승준(가수) 조훈현(프로바둑기사) ▲15군=이경규(개그맨) 현숙 진미령(이상 가수) 송채환(탤런트) ▲16군=한석규 이경영(이상 배우) 박지은(프로골퍼) 엄정화 조갑경(이상 가수) 이종범(야구선수) 박중훈(배우)

◇태음인 ▲8군=신애라(탤런트) 김연주(MC) ▲10군=이희호(김대중 대통령 부인) 강부자(탤런트) ▲12군=최규하(전대통령) 조순(정치인) 정민태(야구선수) ▲14군(내분비형)=이정재(배우) 이승연(탤런트) 이소라(모델) 이영자 박미선(이상 개그우먼) ▲16군=이건희(삼성 회장) 이금희(아나운서) 박원숙(탤런트) 최양락(개그맨) 하희라(탤런트)

◇소음인 ▲14군=유동근 오연수(이상 탤런트) 남희석(개그맨) 설운도(가수) 안정환(축구선수) 김종필(정치인) 박찬호(야구선수) 이경실(개그우먼) 우지원(농구선수) ▲15군=염정아 차태현 최진실(이상 탤런트) ▲16군=김혜수 최불암(이상 탤런트) 신성일(배우) 채림 박영규(이상 탤런트) 이창명(개그맨) 허정무(축구감독)

추가된 내용
ybwkiss
2006.04.10 14:56 추가
위에 내용은 소음은,소양인,태음인,태양인에 맞게 분류해 놓은 것인데...

체질분류 방법부터 틀렸군요 ??

소음인이 뼈가 굵고 뭐 어쩐다구요 ???

이번 기회에 다시한번 공부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출처 : [기타] 김현우 원장

 

의견 1



출처입니다
http://kin.naver.com/knowhow/entry.php?d1id=5&dir_id=5&eid=kNpJ6MW9Zp9Hb2Z3vAHC6igx3VPoz6CI&qb=w7zB+g==

전용홀더채택으로 귀차니스트에게딱~~~!!  이런 책갈피 봤어??

posted by 공릉역가즈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