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08. 8. 31. 22:56

안성기 송윤아 손태영 손예진 김제동

장우혁 양파 엄지원  강현수 오승은

김사랑 민효린  015B 장호일  하리수 등등,,,







◆미인 연예인도 대구 출신이 많다.

한 스포츠신문이 현재 활동 중인 남녀 연예인 273명을 연기자, 가수, 개그맨, mc 및 아나운서 등 분야별로 나눠 출신 지역을 분류했다. 경북(대구 포함) 출신 연예인은 17명이었고, 그 중 14명이 연기자 그룹에 속했다.
 
이들 중에는 손예진, 김선아, 한채영, 엄지원, 이영아, 이선진과 가수 양파 등이 대구 출신이었다. '대구가 미인의 고장'이라는 말이 허튼소리가 아님을 보여주는 대목이라고 이 신문은 분석했다.

아울러 드라마 '온에어'에서 열연한 송윤아는 경북 김천에서 중·고등학교를 졸업했다.



이들 외에 대구 출신으로 미스 코리아를 통해 알려진 미인들도 많다. 장윤정은 1987년 '미스코리아 진'이 된 뒤 이듬해 미스 유니버스 2위까지 올랐으며, 탤런트 손태영도 2000년 미스 코리아 출신이다.

mbc 서현진 아나운서는 2001년 '미스 대구 선'이고, kbs 드라마 '엄마가 뿔났다'에 출연 중인 탤런트 김지유(본명 김민경)는 2001년 '미스코리아 진'으로 선발됐다.

2002년 미스 코리아 진이 됐던 금나나는 의대생으로 유명세를 타다가 이후 2004년 미국 mit대와 하버드대에 동시 합격해 화제를 모았다.






'대구 미인' 두고 네티즌 갑론을박
 

'대구 미인'을 두고 인터넷에도 다양한 의견들이 올라온다. 다분히 주관적인 이야기지만 나름대로 근거를 갖고 주장하고 그에 대한 반박도 한다. 포털사이트에 올라온 대구 미인과 관련된 글들을 주제별로 묶어서 정리해 본다.


▶대구 패션, "글쎄 촌스럽지 않나?"

한 시즌에 유행하거나 연예인 스타일을 그대로 (대구에) 가져와서 판다. 개성을 살려서 옷을 입는 사람보다 유행에 맞춰 입는다. 당연히 촌티난다.

대구는 서울에 비해 시골이어서 패션감각 못 따라간다./ 대구 여성은 자연스러움이나 편안함보다는 TV에 나오는 연예인들처럼 여성스러움과 장식성을 너무 추구하는 스타일이다.

그래서 남성들은 더 예쁘고 여자다워 보인다고 말하는 것인지도 모른다./ 화장하는 것도 서울과 대구는 비교가 안 된다.

▶대구 미인이라니, 말도 안 돼

사과를 먹고 예뻐진다는 것은 말도 안 된다. 조선시대처럼 특산물이 한곳에 밀집되는 것도 아니고. 대구 미인이라는 소문을 대구 여자들이 조직적으로 퍼뜨린다는 소문도 들린다./

대구에 미인이 많다는 소문은 도시가 좁기 때문이다. 서울은 동네마다 유흥가가 있지만 대구는 동성로뿐이다. 좁은 곳에 여자들이 몰리다 보니 예쁘게 보일 뿐이다./

미인이 많기는커녕 드센 여자가 많다. 대구에 별로 미인이 없다고 했다가 친구(대구 출신 여자)에게 맞아 죽을 뻔했다. 대구 여자만 대구 여자 예쁘다고 말한다.

▶대구 미인은 다 옛말이다.

1970, 80년대가 대구 미인의 전성기였다. 대구가 정권을 창출하던 시기여서 대구 사람 수준도 높았다.

품위 있는 집안의 자녀들이 건강상태도 양호하고 가정교육도 잘 받다 보니 얼굴에 귀티가 나 보이는 것뿐이다.

1990년대부터 대구 경제가 극도로 어려워지면서 (대구 미인은) 퇴색됐다고 본다./ 옛날에 대구 출신 미스 코리아들이 많았다는 뜻이다. 요즘은 성형 미인 시대다. 대구 여자가 예쁘다는 것은 예전 시대를 말하는 것이다./ 예전 섬유공장이 많았고 여성 인력도 많다 보니 그런 소문이 났을 뿐이다.

▶대구에는 분명 미인이 많다.

대구 여자들 코가 가장 뾰족하게 예쁜 경우를 많이 봤다. 10명 중 9명은 코도 뾰족하고 얼굴형도 갸름하다.

얼굴 윤곽도 작게 생겼다. 대구 여자들은 오연수, 최진실, 손예진, 이영아 스타일이라고 보면 맞다./ 성형한 여성도 거의 없고 자연 미인이 많다.

평균적으로 확실히 미인이 많은 곳이다./ 대구 남자들이 타 지역 갔다오면 역시 대구 여자라고 말하고, 타 지역 남자들이 대구 오면 대구 미인이 사실이네라고 말한다./ 괜한 말이 아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보고 느꼈으면 전국에 소문이 났겠나?









 

설운도 - 부산광역시


 

강동원 - 경남 창원


강호동 - 경남 마산


공유 - 부산광역시


김민준 - 부산광역시


김정훈 - 경남 진주


김제동 - 경북 영천


김태우 - 경북 구미


김태희 - 울산광역시


류시원 - 경북 안동


박중훈 - 경북 청도 (전라도 사투리를 워낙 잘해서 전라도출신으로 오인한적도 있음)


박해진 - 부산광역시


박화요비 - 경북 포항


손예진 - 대구광역시


송강호 - 경남 김해


송윤아 - 경북 김천


안선영 - 부산광역시


오윤아 - 울산광역시


이경규 - 부산광역시


이영아 - 대구광역시


이완 - 울산광역시 (테이와는 울산중앙고 동창)


정형돈 - 부산광역시


이준기 - 부산광역시


장우혁 - 경북 구미


최지우 - 부산광역시


하하 - 경남 창원 (본래 독일에서 태어났으나, 초등학교-중학교는 창원에서 다녔음)


황정민 - 경남 마산


테이 - 울산광역시


조재현 - 부산광역시



연예인이라 예쁜가?
대구여자라 이쁜가?

손예진  한채영 장윤정- 대구출신

송윤아  - 김천출신,,


전용홀더채택으로 귀차니스트에게딱~~~!!  이런 책갈피 봤어??

posted by 공릉역가즈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