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08. 8. 9. 06:19

존 타이터 (John Titor) 는 2036년의 미래에서 왔다고 주장하는 남성이다. 자신은 1998년에 태어났다고 말하였다.

[편집] 개요

2001년 11월 2일, 전자게시판에, 2036년의 미래에서 왔다고 주장하는 남성이 메시지를 보내 왔다.

그는 존 타이터(John Titor)로, 미래에서 왔다고 하는 증거를 제시하였다. 자신이 탑승했다고 하는 타임머신이나, 그 조종 매뉴얼의 사진, 타임머신의 원리도(原理圖) 등이 있다. 또한, 2036년까지 벌어진다고 하는 사건이나 타임머신의 물리학에 대해서도 언급하였다.

타이터는 최초의 메시지로부터 약 4개월 후의 2002년 3월에 "예정된 임무를 완료했다"라는 말을 남긴 채 현재는 소식이 끊겨 있다.

타임머신에 관한 자세한 설명이나, 근미래에 일어날 사건의 예고의 적중 여부에 대해서는 현재 그 정체의 논의가 진행중이다.

[편집] 타임머신에 대해서

타이터의 설명에 따르면, 타임머신에 의한 시간여행은 다음과 같은 순서로 이루어진다고 한다.

  1. 타임머신에 도달하고자 하는 연도와 날짜, 시각의 좌표를 입력하고 시동한다.
  2. 중력장이 형성되고, 탑승자의 신체를 포함시킨다. 탑승자는 상승중인 엘리베이터에 탄 느낌이 계속된다.
  3. 장치가 가속함에 따라 주위의 빛이 굴절하고, 일정 상태가 되면 자외선이 폭발한다.
  4. 주위가 차례로 어두워지며, 완전히 암흑인 상태가 된다.
  5. 풍경이 원래대로 돌아오며, 시간여행이 완료된다.

최대 출력으로 약 10년간 비행하는 데 약 1시간 정도가 걸린다고 한다.

타임머신은 2034년에 유럽원자핵연구기구(CERN)에 의해 시제품 1호기가 실용화되었다고 한다. 실제로 CERN은 현재, 입자가속기의 LHC에 의해 마이크로블랙홀을 생성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다고 발표하였다. 다만, 생성되었다고 해도 곧바로 증발하는 것으로 생각된다.

[편집] 패러럴 월드

시간여행의 결과로 생기는 모순은 페러럴 월드에 의해 해결된다고 한다. 예를 들어, 과거에서 온 시간여행자가 자신의 부모를 죽여도, 자신이 있던 세계와는 다른 세계에 분기해서 서로 다른 미래가 생길 뿐이며, 현재의 자신의 존재가 소멸하지는 않는다. 또한, 처음 시간여행자가 과거에서 온 시점으로, 그 세계의 미래는 자신이 있던 미래와는 다른 세계가 만들어진다고 한다.

[편집] 미래로 복귀하는 방법

타이터가 보낸 메시지에 따르면, 과거로 타임슬립해 온 시간여행자가 원래의 자신이 있던 미래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한번 자신이 도달하기로 설정한 시간과 지점으로 돌아갈 필요가 있다고 한다. 앞서 언급한 바와 마찬가지로, 타임슬립해 온 과거의 세계의 미래는, 자신이 있던 미래와는 다른 세계가 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타이터의 경우는, 먼저 2036년으로부터 1975년으로 타임슬립해서, 거기서부터 자신이 태어난 1998년을 방문한 다음 2000년으로 날아왔다고 한다. 이 때문에 타이터가 자신이 있던 미래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한번 1975년으로 돌아간 다음 이전에 타고 온 세계선을 따라 시공을 거슬러 올라갈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편집] 타이터가 남긴 근미래 예언

타이터는 게시판에 자신이 목격했다고 하는 근미래에 일어날 주된 사건의 메시지를 보내 왔다. 그리고 현 단계에서 몇 개의 예언이 적중하였다.

더욱이 타이터는 자신이 메시지를 보낸 시점에서 미래가 바뀌기 위해서는 자신이 본 것과 차이가 발생한고 말했다. 실제로, 적중한 예언에 대해서도 미묘하게 빗나간 부분이 있다는 것이 확인되었다. (그 정보량에 의해 어떤 종류의 저널리스트 의혹도 발생)

[편집] 지나간 예언

이라크가 핵무기를 은닉했다는 이유로 제2차 걸프전이 발발한다.
적중했다. 이라크 전쟁이 발발하였다.
미국 내에도 광우병이 발생한다.
적중했다. 실제로 발생하였다.
중국인이 우주로 진출한다.
적중했다. 최초의 유인 우주선 선저우 호가 발사에 성공하였다.
새로운 로마 교황이 탄생한다.
적중하였다. 요한 바오로 2세가 서거하고 베네딕토 16세가 새 교황으로 즉위하였다.
올림픽은 2004년을 끝으로 대회가 중단되며, 2040년에 들어서야 겨우 부활된다.
적중하지 않았다. 2006년 토리노 동계 올림픽이 개최되었다. 여기에 대해서 중국의 (티베트 사태에 따른) 폭동의 예언 등을 감안해서 생각하면 동계 올림픽은 미포함되지 않을까 하는 견해도 있다. 그 견해대로 보자면 2008년 베이징 올림픽은 개최되지 않을 가능성도 있다.
2005년 미국에 내전이 발발한다.
적중하지 않았다. 폭동조차 일어나지 않았다.
중국의 서부 내륙지역에 폭동이 일어나 군대가 출동한다. 이 때문에 베이징 올림픽이 중지된다.
베이징 올림픽의 개최는 2001년 7월 13일 모스크바에서 열린 제 112차 IOC 총회에서 투표에 의해 이스탄불, 오사카, 파리, 토론토의 4개 도시를 누르고 개최지로 결정되었다. 투표 전의 예상으로는 파리, 토론토가 유력시되었다. 타이터는 2001년 3월 이후 행방불명되었기 때문에 예언이 적중했다고 한다. 폭동이 일어났다고 하는 점까지도 적중했다. 2008년 시짱 자치구에서 폭동이 일어났다. 그러나 베이징 올림픽에 관해서 개최 반대의 목소리가 나온 적은 있어도 개최 중지는 결정하지 않았다. 만일 중지된다면 위의 '올림픽은 2004년을 끝으로 중단된다'도 적중한다. (2012년 이후는 개최도시가 정해지지 않았다.)

[편집] 2008년 이후의 예언

타이터의 예언 내용의 기록에 해당되는 날짜가 되지 않았고, 특히 제3차 세계대전의 승패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설이 존재한다. 본항에서 일부를 게재한다.

  • 미국 도시부에서 급격하게 경찰국가화가 진전되어, 도시부와 도시 외부에서 내부 항쟁이 발생한다. 이 때 일어난 폭동이 원인이 되어 미국 연방정부는 정부의 기능을 잃게 되어 5개의 국가로 분열된다. 그리고 여기저기서 내전이 발전하여 2008년에 전면적으로 벌어진다.
  • 중동 국가에서 대량파괴병기가 사용된다.
  • 2011년, 내전이 원인이 되어 미국이 분열되지만, 그 다음해에 아메리카 연방제국이 건국된다.
  • 2015년, 러시아가 반란부대의 원조를 명목으로 미국에 핵무기를 투하한다. 이 때문에 도시 내부가 완전히 붕괴, 내전이 다소 완화된다.
  • 그러나 미국의 외교권 마비를 틈타 중국의 패권주의화가 강해져서 대만, 일본, 한국을 강제로 합병한다. 이 때문에 미국의 동맹국은 '핵우산' 조약의 보호를 받지 못해 군사침략을 당한다.
  • 그 후, 오스트레일리아가 중국을 격퇴하지만 러시아의 공격에 의해 반(半) 파멸상태가 된다. 유럽 국가들도 러시아로부터 거의 같은 수준의 괴멸을 경험하지만, 미국은 러시아를 격퇴하여 러시아 연방을 붕괴시킨다.
  • 2020년, 미국 도시부의 패배로 내전은 거의 종결되고 새로운 연방정부가 성립하지만 (도시부가 아닌) 지방 부분은 현재의 주가 아니라 분열된 당시와 같은 5세력이 되어 사회주의국가에 가까운 형태가 된다. 미국내전 후의 생존자는 도서관이나 대학의 주위에 집결하여 커뮤니티를 결성한다. 연방정부는 수도를 오마하(구 네브래스카 주)에 두게 된다.
  • 일련의 전쟁으로 30억 명의 인원이 사망한다.

[편집] 2036년의 주된 상황

타이터는 2036년의 상황을 다음과 같이 말했다.

  • 텔레비전과 전화는 인터넷의 웹 형태로 제공된다.
  • 무선 인터넷의 접속이 어디에서든지 가능하게 된다.
  • 현대와 같은 거대 기업은 존재하지 않는다. 타이터가 2001년에 올 때 신문 등에서 봤던 기업(델,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등)은 이미 존재하지 않는다.
  • 일반적인 디지털 카메라가 주류로, 필름 카메라는 주된 전문가 등에서 사용된다.
  • 외계인은 발견되지 않는다.
  • 식음료와 담수의 확보가 중요한 문제가 된다.
  • 지구 온난화는 거의 문제가 되지 않는다.
  • 출생률은 낮다.
  • 에이즈와 암의 치료약은 발견되지 않는다.
  • 핵전쟁에 의한 오염이 심하다.
  • 핵전쟁 이후 인류는 전쟁의 피로에 지쳐 여러 국가들이 고립화된 상태가 된다. 현재와 같은 활발한 외교관계는 사라진다. 다른 나라로의 항공편은 존재하지만, 편수는 지금보다도 훨씬 수가 줄어든다. 그러나 핵무기나 대량파괴병기가 완전히 소멸된 것은 아니며, 지구상에 아직도 수많은 병기가 존재한다.
  • 인간의 평균수명이 60세를 채우지 못하게 된다. 또한 경찰국가를 신봉하는 세력을 괴멸시켰다고 할 수는 있으나, 완전히 소멸시킨 것은 아니다. 이러한 세력이 인류 공동체 이외의 눈에 띄지 않는 곳에 존재한다. 이런 집단과의 전쟁이 끊이지 않고 있다.
  • 과거의 미합중국 붕괴의 원인이 사람들의 '몰염치'가 원인이 되었다는 역사관이 다수를 점유하게 되며, 공동체의 존속에 위험이 된다고 판단된 이상, 거기에 이주를 허락하지 않는 '몰염치'라는 낙인이 찍힌 자는 용서 없이 살해된다.

[편집] 타이터의 사명

존 타이터는 과거에서 온 이유에 대해서 핵전쟁 후의 황폐한 세계의 인터넷 재구축에 불가결한 초기 컴퓨터를 입수하기 위한 목적이 있다고 한다. 구체적으로는 IBM5100으로, 매뉴얼에는 없는 컴퓨터 언어의 번역기능이 갖추어져 있어, 그 로스트 테크놀로지를 입수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한다.

실제로 IBM5100에는 매뉴얼에 없는 사양 외의 기능이 존재한다고 밝혀졌다. (이 기종으로 APL이나 BASIC 이전의 IBM 독자 사양의 특수한 컴퓨터 언어를 디버그할 수 있다.)

[편집] 반론

존 타이터의 예언에는 모순되는 점이 많다는 반론도 많이 존재한다.

  • 세계정세나 혼란스러운 미국 이외의 정세로의 언급이 적고, 있다 해도 설명이 부족한 점이 많다. (의도적이라는 견해도 있다.)
    • 예를 들어 중국이 패권주의를 진척시키는 계기가 된 사건, 러시아가 중국이나 유럽 국가들을 공격하는 이유가 전혀 설명되지 않은 점 등이 있다.
  • 타이터가 보낸 예언은, 2000년의 시점에도 예상된 것들도 있다.
    • 예를 들어 2000년 당시의 로마 교황 요한 바오로 2세는 이미 상당한 노령으로, 빠른 시일 내에 새 교황이 탄생할 것을 쉽게 예측할 수 있었다.
  • 여성의 권리에 관한 발언이 모순되었다는 발언이 있다.
  • Y2K 문제가 계기로 해서 미국에 내전이 일어난다고 하고 있으나, 실제 Y2K 문제로 인한 혼란은 딱히 없었다.
  • 2004년 이후 미국에서 도시 내부와 도시 외부의 저항이 표면화되고 있다고 하나, 2004년 당시로부터 2007년 현재까지 저항이 표면화되고 있다고는 생각하기 힘들다.
    • 이것들은 패러럴 월드가 된다. 현재도 다소 다른 세계로부터 타이터가 온 것을 암시한다고 하는 견해가 있다. 그러나 '패러럴 월드'라고 하는 말을 꺼내면 거의 모순이 설명되기 때문에 이것은 신빙성이 없다는 의견도 있다.
  • 핵전쟁 전면전이 벌어짐에도 불구하고 '핵의 겨울'을 전혀 경험하지 않았다. 또한 그로 인해 세계의 인구가 격감해서 주요 도시나 생산시설의 다수가 파괴되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2036년의 문명의 레벨이 이보다 낮아지지 않다.

[편집] 참고문헌

  • <미래인 존 타이터의 대예언 - 2036년으로부터의 시간 여행자> (맥스, 2006년) ISBN 4903491137









존티토 타임머신 사진과 예언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존티토 타임머신


타임머신을 타고 2036년의 세계에서 왔다는 존티토 존티토는 미국의 이라크공격, 광우병의 미국전역 감염 쓰나미 예언등 2000년과 2001년 인터넷상에서 채팅으로 많은 예언을 했다고 한다.
John Titor TIME TRAVELER(시간여행자)

John Titor는자칭 2036년에서 온 미국군인으로, 자신이 군대의 명령을 받들어 5년전 이쪽 세계의 2000년으로 왔다고 합니다.






그리고 2000년 11월 2일부터 2001년 3월 24일까지, 그가 임무를 수행하는 동안 웹상의 여러 BBS와 채팅을 통하여 남긴 예언이 하나씩 맞아들고 나서 그는 인터넷상 가장 유명한 예언가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가 처음 인터넷에서 그 모습을 드러낸 것은 2000년 11월 2일로, 그는 웹 bbs에서 다른 이들과 대화하며, 자신은 2036년에서 온 미국군인이며, 자신의 임무는 타임머신을 타고 1975년으로 돌아가서, IBM 5100 컴퓨터(역사상 첫 휴대식 노트북 컴퓨터)를 갖고 돌아가, 2038년 세계가 맞이할 Unix bug(2000년 세계가 맞이했던 밀리니엄버그와 비슷하다고 합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라고 합니다.

1975년으로 돌아간 그는 컴퓨터를 얻은 후, 즉시 2036년으로 돌아가지 않고, 타임머신을 타고 2000년으로 왔다고 합니다. 그리고 부모와 자신의 어린 시절과 인류가 밀리니엄 버그를 해결하는 모습을 본 후,  2000년 11월 2일부터 2001년 3월 24일까지 4개월동안 부모의 집에 머물며, 부모의 컴퓨터로 세계각지의 네티즌들과 대화를 하며 많은 예언을 남겼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존티토가 남긴 예언들
 
2004년 미국대선의 결과로 주간의 갈등이 시작된다.
1.2005년부터 10년간 미국은 내전상태에 들어간다.
2. 내전기간동안 중동에서 핵전쟁이 발생한다.
3.2004년 이후의 올림픽은 열리지 못한다.
4.2012년에 이상한 사건이 발생하지만 그것이 지국의 종말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5. 2015년에 러시아가 미국을 핵무기로 공격해 3차 세계대전이 시작된다. 이 전쟁으로 인해 30억에 가까운 사람이 죽는다.
6.전쟁 후 미국은 5개로 나누어지고 사람들은 대학주의에 몰려 산다.
7.2036년에는 타임머신이 많이 사용된다.

그리고 존티토는 2038년에 발생할 Unix burg를 해결하기 위해 1975년의 세계로 갔다고한다
미래의 일까지 타임머신으로 알아낸것일까?

존티토의 사이트 www.johntitor.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타임머신에 관한 다양한 이론들

타임머신 이론

첫번째 이론은 아인슈타인박사의 상대성원리를이용한 다차원 시간/공간이동 방법이고,
두번째 이론은 시간으로 불리우는 물질의 흐름을흐트러뜨린뒤,
       화학적인 내부반응을 일으켜 이를조절할수있게 만들어주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아인슈타인박사의 상대성원리는 1943년 테슬라박사와의 공동개발에 의해 만들어진
필라델피아프로젝트에 의해 실험이 이루어졌고, 시간과공간이동에 성공을 하였지만 부작용을 일으킨이 실험은 영원히 현대과학에 의해 말살되었다고 함

두번째 이론(애더의 논리) 1951년미국의 물리학자인데이톤 밀러박사에의해발견되었다고함 물, 불, 흙, 공기, 애더로 이루어진 다섯가지의 원소들은 서로 합쳐졌을때 내부분열을 일으킨다고 하며,내부분열있을때 형성되는 자력파에 물체가 노출될때이 물체는 반(反)시간작용을 일으켜 시간의 흐름과관계없이 존재할수있다고 합니다.

1949년 제 5원소를 생성하는 기계를 만들던 작업을하던 밀러박사는
어느날 자신의 책상위에 '미래로부터내가'라는 정체불명의 편지를 받게 됩니다.

편지의 내용인즉 밀러박사 자신은 1963년, 반(反)시간장치를 이용 1949년으로 돌아가,
다른시간대에 존재하던 또다른 자신에게 편지를 전달하였다고 하며,
나는 곧 연구에 성공하니 힘을내기바란다'는체불명의 문구가 있었다고 합니다.

현재 미 국방성에 의해 보존되고있는 애더롭스라는반(反)시간장치는
전압에 의해 광선의 힘을 조절할수있다고 하며, 에더롭스는 광선의 힘을 조절함에따라물체가 시간의 어느지점으로 이동을 할수있는지를선택한다고 합니다.

밀러박사의 연구자료들은 후에 애더롭스의개발에 이용되었다고 하며,
현재 애더롭스는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존재하는 반시간장치라고 합니다.

Allende씨가 보낸 편지에는 '1943년 10월, 미해군은 아인슈타인과 테슬라의 원리를 이용,
투명군함을 만드는데 성공을 하였다'라는이상한 진술서가 쓰여있었으며

'그때 우리 해군은 투명 군함을 만드는것만성공을 한게 아니라 (DE-173 USS Elderidge란군함을) Philadelphia 항구에서 남쪽 멀리에떨어져있던 Norfolk 항구로 공간이동을시키는데도 성공을 하였다'고 진술을하였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그 편지에는 '이 실험의 결과가 전세계에 공개가 안된 이유는 당시 배를 타고있던많은 승무원들이 행방불명이 되거나 정신이상자가되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그 후 몇차례 더 편지를 주고받았던Jessup씨는(Allende씨 진술의 사실성을 조사하기위해)직접 미 해군을 찾아가보기도 하고, 언론에도사실을 공개하려하다 1959년 4월 20일 집에서영문모를 변사체로 발견이 됩니다.

1980년 10월, 미국의 유명한 잡지 FATE는 어언 20년간의 공백을 깨고 Jessup씨가 1
7년전언론에 공개하였던 Allen씨와의 편지내용을 FATE에 다시한번 공개를 하고나서
미 해군으로부터 '실제로 그런 일이 있었다'라는 답장을 받게 되었다고한다.



전용홀더채택으로 귀차니스트에게딱~~~!!  이런 책갈피 봤어??

posted by 공릉역가즈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