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08. 7. 18. 16:14
정시아 '바나나걸' 유력..가수 데뷔 기대 증폭


'무한걸스' 정시아가 새로운 바나나걸 후보로 떠올랐다.

오는 7월말 바나나걸 4집 발표를 앞두고 음악전문사이트 엠넷닷컴에서 진행 중인 '새로운 바나나걸에 투표하세요!' 이벤트 설문 조사에서 정시아가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
 
‘바나나걸’은 테크노 거장 가재발의 프로젝트로, 1대 ‘엉덩이’, 2대 ‘부비부비’, 3대 이현지의 ‘쵸콜렛’ 등 최신 트렌드의 클럽 댄스 음악을 발표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모았다. 또한 매번 앨범을 발표할 때마다 곡 분위기에 맞는 새로운 여성 보컬을 내세우는 신선한 시도로 큰 성공을 거두어 왔다.

네티즌들은 "발랄하고 엉뚱하면서도 섹시하다" "큐트 섹시 코드에 최적" 등의 의견을 내며 정시아를 추천하고 있다.

한편 바나나걸 4집은 오는 31일 4대 바나나걸 공개와 함께 온-오프라인에 전격 공개될 예정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럽춤꾼에 최고인기 '바나나걸' 정체는?
 
[스타뉴스 2005-07-26 16:19]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자가 아니에요" 테크노뮤지션 가재발 프로젝트 앨범... 내달 2집발매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원겸 기자] 바나나걸(Banana girl)을 아시는가. 지난해 클럽가를 강타했던 '엉덩이'에 이어 최근 '부비부비'란 노래를 내놓아 또다시 클럽 춤꾼들을 즐겁게 하고 있는 섹시한 목소리의 주인공 바나나걸. 그러나 아쉽게도(?) 이름마저 야릇한 바나나걸은 여자가 아니다. 바나나걸은 테크노의 본고장 유럽에서 인정받은 프로듀서 가재발(본명 이진원ㆍ사진)의 프로젝트 밴드다.

최근 3집 'Soundship'을 발표해 정통 테크노의 진수를 보여줬던 가재발은 유럽에서 먼저 인정을 받았다. 지난해 6월 영국의 유명 음반사 유카텍에서 발표한 음반은 유럽 3대 음악 사이트 튠인닷컴(tuneinn.com)에서 발매와 동시에 1위에 올라 2주간 정상을 지켰다.

바나나걸은 팝과 테크노를 적절히 혼합한 음악으로 정통 테크노를 추구하는 가재발 음악과는 또 다른 색깔을 보여주는 앨범이다. 대중이 더 많이 듣고 즐기게 하기 위해 만든 다소 상업적인 앨범이지만 궁극적으로는 대중을 가재발 자신에게 더욱 유인하려는 것으로도 해석된다. 가재발은 바나나걸을 두고 '대중과 타협한 바람난 뮤지션'이라고 소개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나나걸은 남자도 원하고 여자도 원하는 적극적인 현대 여성상을 이르며, 문화가 바뀌어 가는 것을 상징한다. 바나나걸 음악은 클럽용 음악이며 테크노를 가요식으로 해석한 것이다. 장르적으로는 일렉트로니카이면서도 하우스의 요소를 결합했다. 이는 유럽에서 '테크하우스'라 불리는 장르로, 거친 테크노와 말랑말랑한 하우스의 중간 형태를 보인다.

오는 8월1일 2집 발매를 앞두고 이달 초 '부비부비'와 'Serry'(세리) 두 곡을 온라인을 통해 미리 공개했다. 수록곡 대부분의 가사는 바나나걸이 상징하는 것처럼 강하고 적극적인 여성의 일상을 그렸다.

타이틀곡 '부비부비'는 클럽에서 몸을 밀착시키며 추는 '부비댄스'를 담은 일렉트로니카 곡으로 여성 보컬이 매력적이다. '부비부비'는 이미 만화 '시민쾌걸'의 작가 김진태씨가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연재하는 만화 '바나나걸(사진 아래)' 배경음악으로 사용돼 네티즌들을 공략하고 있다. 뮤직비디오에는 베이비복스 출신의 윤은혜가 가수 J와 개그우먼 김신영과 함께 출연해 섹시한 춤을 선보였다.


바나나걸은 가수의 앨범이 아닌 프로듀서의 앨범이기에 TV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바나나걸 측은 "일부 방송에서는 바나나걸의 '실체'를 알지 못하고 노래만 듣고 섹시한 여가수로 생각하고 섭외가 들어오기도 한다"고 털어놓는다. 바나나걸은 라디오에 출연해 테크노에 대해 설파하며 대중에게 친근한 장르임을 강조할 계획이다.

오는 8월1일 발표되는 바나나걸의 2집에는 타이틀곡 '부비부비'외에 'Serry', '야야야', '내 차를 가져가'가 수록되며, 1집 타이틀곡 '엉덩이'는 다른 가수의 목소리로 새롭게 제작돼 수록된다. <사진=구혜정 기자 photonine@> gyummy@mtstarnews.com 
 






이미지동영상

  • 가재발(이진원)     가수          최근 이슈 보기
  • 출생 : 1970년
  • 학력 : 뉴욕비주얼아트스쿨
  • 경력 : 프로젝트 밴드 '바나나걸' 프로듀서(2005), 영국에서 '진 리'란 이름으로 싱글앨범 '물' 발매(2004)
  • 데뷔 : 1집 앨범 'O.N.DA'(2000)





원조 바나나걸 1   라이브 - 엉덩이







바나나걸 2- 부비부비





바나나걸3 이현지- 초콜렛





전용홀더채택으로 귀차니스트에게딱~~~!!  이런 책갈피 봤어??

posted by 공릉역가즈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