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서학레저단지

2008.06.01 18:34 from 분류없음
“골프장 등 갖춘 서학레저단지 개장 계기삼아 체류형 도시로”
“골프장 등 갖춘 서학레저단지 개장 계기삼아 체류형 도시로”. 태백시는 석탄의 도시다. 석탄공사 장성광업소 등 3개의 탄광에서 전국 생산량의 40%인 연간 108만t 의 무연탄을 생산하고 있다. 이런 태백시가 고원관광휴양도시로 탈바꿈을 시도한. ...
mixsh.com/detail/528275 - 64k - 저장된 페이지 - 유사한 페이지 - 노트에 저장하기



[태백]서학레저단지 진입로 개설 지연

강원일보 - 2008년 5월 15일







[이슈&현안] 태백 서학레저단지 개발 어떻게 돼가나
해발 1100m 국내 최고 서학CC 내달 개장
2008년 05월 23일 (금) 백오인
   
▲ 서학리조트 조감도
태백시가 석탄산업을 대체할 매래 성장동력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서학레저단지 개장이 한달여 앞으로 다가왔다. 함백산 자락 해발 1100m 고산지대에 골프장과 스키장, 콘도미니엄을 건립 중인 서학레저단지는 오는 6월말 회원제 18홀, 대중제 9홀 등 27홀 규모로 조성하고 있는 서학CC가 가장 먼저 개장해 회원 초청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어 타워콘도 374실과 빌라콘도 50실로 구성된 서학리조트의 숙박시설은 9월에 문을 열고 슬로프 16면, 총 길이 16㎞, 관광곤돌라 등 리프트 6기를 갖춘 스키장을 올해 말에 개장을 끝으로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태백시는 서학레저단지가 석탄산업 사양화로 인해 침체된 지역의 경제를 회생시키고 실질적인 고용창출로 석탄도시 태백을 고원 관광 명품도시로 변모시켜 줄 것으로 믿고 있다. 태백시의 미래성장동력으로 시민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서학레저단지에 대해 알아봤다.


숙박시설 9월·스키장 올 겨울부터 본격 운영
지역경제 활성화·고용창출·미래 성장동력 효과


   
▲ 내달 개장 예정인 회원제 18홀, 대중제 9홀 등 27홀 규모의 골프장.
■ 골프장

해발 1100m로 우리나라 최고 높은 지대에 건설중인 서학CC는 미국의 골프장 설계 명가 DYE사에서 심혈을 기울여 설계하고 감리했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한 함백산 기슭의 구릉지 사이에 위치하여, 주변의 빼어난 자연환경과 더불어 환경 친화적으로 조성됐다.

4계절 라운딩이 가능하도록 양잔디를 사용했으며 회원제 18홀, 대중제 9홀로 모두 27홀로 구성됐다.

골프코스는 뚜렷한 특성과 뛰어난 전략성이 없으면 쉽게 공략을 허용하지 않도록 마운틴코스, 스카이코스, 힐코스 등에 따라 다양한 난이도를 가미해 골퍼들이 다시 찾고 싶은 욕구를 느끼도록 조성됐다.

특히 무더운 여름철에 해발 1000m가 넘는 고원에서 날리는 상쾌한 샷은 비거리 향상으로 이어져 골퍼들에게 좋은 추억을 제공할 것이다.

이와 함께 무려 300m가 넘는 24타석의 연습장을 비롯 클럽하우스, 레스토랑, 프로숍, 사우나, 연회장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지난 2006년 10월과 11월 우정힐스CC, 마우나오션CC와의 협약을 시작으로 올해 헤븐랜드CC와 성공적으로 협약을 체결해 서학리조트CC 회원들에게 태백은 물론 경북 경주와 성주, 충남 천안의 골프장에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

   
▲ 국내 최대 초보자용 슬로프로 올 연말 개장 예정인 서학리조트 스키장.
■ 스키장

서학리조트 스키장은 규모면에서 전국에서 네번째로 크다. 슬로프를 함백산의 북사면으로 배치해 최상의 설질을 유지하도록 했으며, 자연지형을 고려해 모두 16면으로 계획됐다.

서학스키장의 가장 큰 특징은 국내 최대 초보자용 슬로프를 조성했다는 것이다. 초보자도 스키장 최정상 1420m에서 3.2㎞를 내려올 수 있어 구름을 타고 하늘에서 내려오는 듯한 짜릿함을 느낄 수 있다.

또 각 슬로프간 상호연계를 통해 초급, 중급, 고습 스키어들이 정상에서부터 자신의 레벨에 따라 장거리코스를 활주할 수 있도록 하여 다른 스키장과 차별화를 했다. 이처럼 서학리조트 스키장은 초보스키어와 최정상의 스키어들이 모두 한 곳에서 출발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리프트는 4~8인용 총 6기로 자동리프트를 배치해 최고속 운영으로 탑승 대기시간을 없애도록 했다.

서학리조트는 영남권 고객들을 유치하기 위해 프로야구 명문구단인 삼성라이온즈와의 협약을 맺고 본격적인 서학리조트 알리기에 나서고 있다.

대구에 사무실을 개설해 삼성라이온즈의 홈경기에서 리프트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고 홍보동영상을 통해 프로야구를 관전하는 영남권 주민들에게 서학리조트를 알리고 있다.

   
▲ 하늘아래 별장과 같은 시원한 조망권을 자랑 하는 서학리조트 타워콘도가 9월 개장 예정이다.
■ 콘도

오는 9월 문을 여는 서학리조트의 숙박시설은 60.92㎡(20평형), 99㎡(30평형),129.46㎡(40평형) 규모의 콘도미니엄 424실과 유스호스텔 101실 등 모두 505실의 시설이 갖춰질 예정이다.

특히 서학리조트가 심혈을 기울여 건축하고 있는 타워형콘도는 10층짜리 2동으로 하늘아래 별장과 같은 시원한 조망권을 자랑으로 삼고 있다. 함백산과 함께 어우러진 태백시가지와 서학리조트 골프장이 한폭의 그림과 같이 펼쳐진다.

특히 콘도에서 바로 스키장 베이스로 이동할 수 있도록 슬로프로 연결되어 있어, 콘도에 주차 후 바로 스키나 보드를 이용해 신속하고 편리하게 스키를 즐길 수 있도록 해 고객을 위한 편리성과 효율성을 증대시켰다. 태백/백오인 105in@kado.net      강원도민일보





서학레저단지 조감도




















신고
Posted by 불암산 트랙백 0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