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08. 7. 7. 09:52
서울 뚝섬한강공원 특화사업 26일 착공

510억 투입해 수변무대 등 설치..내년말 완공

서울 광진구 자양동에 있는 뚝섬한강공원이 내년까지 수변무대 등 문화여가공간을 갖춘 '테마공간'으로 새롭게 단장된다. 서울시는 오는 26일 한강 청담대교 옆 벽천광장에서 한강르네상스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뚝섬한강공원(영동대교∼잠실대교) 특화사업 착공식을 갖는다고 7일 밝혔다.

시는 내년 말까지 총 510억원을 투입해 뚝섬한강공원에 수변무대와 분수, 원형데크, 수영장, 나눔의 장터 등 문화여가공간을 조성하고 호안을 친수형.자연형으로 개선하는 한편 주차장과 산책로, 자전거도로, 놀이터, 자연 학습장도 새로 만들 계획이다.

특히 시는 뚝섬한강공원을 래프팅과 카누 등 다양한 수상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할 방침이다.

시는 뚝섬에 이어 다음달에는 여의도, 9월에는 난지 한강공원에 대한 특화사업도 시작할 예정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특화사업은 한강공원을 시민들이 즐겨찾는 테마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성을 회복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며 "반포권역에 이어 뚝섬공원에 대한 특화사업이 시작됨으로써 한강르네상스 프로젝트가 본격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26일 뚝섬한강공원 특화사업 착공식에서는 한강르네상스사업 전시홍보전과 시민들이 참여하는 퍼포먼스 등 다양한 부대 행사도 열린다.

moonsk@yna.co.kr
(서울=연합뉴스) 문성규 기자

2008.07.07 08:11:46 입력







수변무대가 들어설 뚝섬한강공원 일대 사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뉴스한국 - 김장훈 "한강해시계 본떠 수중공연장 만들자"
가수 김장훈한강해시계를 본뜬 수중 공연장을 만들어 대한민국의 랜드마크로 만들자는 아이디어를 냈다. ... 해시계의 아래로 둥그런 반원을 위로 둥글게 뒤집어서 홍수를 피한다면 훨씬 멋있을 것이란 생각에 카이스트의 박사님들께 자문했고 ...
www.newshankuk.com/news/news_view.asp?articleno=k2008022009015344032&g2=158 - 53k - 저장된 페이지 - 유사한 페이지 - 노트에 저장하기

전용홀더채택으로 귀차니스트에게딱~~~!!  이런 책갈피 봤어??

posted by 공릉역가즈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