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바연예인 :: 제주도와 인천과 한강

현정부에서
의료,교육  영리법인화는
제주도에서 시범적으로 하고
첨단의료단지는 오송으로 갈 가능성이 많아졌고
인천과 한강하류는 개발가속화 할 것이다.
제주도와 인천과 한강하류에 투자하라.....







통일부, '나들섬구상' 현장답사  

통일부 당국자들이 현충일인 6일 이명박 대통령의 남북 경협 공약인 '나들섬 프로젝트'의 현장을 답사했다. 홍양호 차관을 비롯한 간부들과 부내 나들섬 태스크포스(TF) 소속 직원 등 십수명은 휴무일인 이날 인천시 강화군을 방문, 썰물 때를 틈타 현장을 둘러봤다고 통일부 관계자가 전했다.

이 관계자는 "나들섬 사업에 대해 이해하려면 현장을 한번 봐야할 필요가 있다는 차원에서 답사를 했다"면서 "현재 관련 연구.조사작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구체적인 사업 추진 단계에 들어선 상태는 아니다"고 말했다.

통일부는 1월 인수위 업무보고때 나들섬을 IT(정보기술) 산업과 물류 분야 등에 특화된 경협지구로 만들자는 아이디어를 냈으며 3월 '상생.공영의 남북관계를 위한 12대 과제'를 정하면서 작년 남북정상회담서 합의한 대규모 경협사업들 대신 이 사업을 경협 관련 과제의 하나로 포함시켰다.

나들섬 구상은 강화군 교동도 북동쪽 한강하구 퇴적지 위에 약 30㎢ 규모의 부지를 조성, 통신.통행.통관의 애로가 없는 남북경협단지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현재 당국간 대화가 단절돼 이 사업 추진을 위한 남북간 논의는 이뤄지지 않고 있다.

jhcho@yna.co.kr
(서울=연합뉴스) 조준형 기자
2008.06.06 17:31:44 입력
 




2008/05/30 - [분류 전체보기] - 미국에 맨하탄이 있다면, 한국에는 나들섬이 있다
2008/04/20 - [분류 전체보기] - 한국의 맨해튼 나들섬프로젝트

클릭☞ 노원사람은노원사랑방!!

Posted by 어제보다 나은 내일을 희망하는 불암산 트랙백 0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