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09. 6. 11. 11:54

차기 서울시장선거가 2010년 5월경이고

차기 대통령선거가 2012년 12월이고

차차기 대선이 2017년 12월이면




만약 오세훈시장이 연속으로 서울시장에 당선된다면


차차기에 대선에 도전할것이고


육사는 2015년 언저리에서 이전이 확정될 거 같다는 ......


오세훈시장은 전에 프랑스 라데팡스를 견학한 적이 있고

프랑스 파리 교외의 라데팡스는 위치적으로 육사와 흡사하다...








오세훈, “서울시장 재선 성공해도 임기중 대선 불출마”

2008.08.13
강북 지역 부동산 불안한 상황 오세훈 서울시장이 “앞으로 2년 후에 서울시장 재선에 성공하더라도 중간에 대선에 나가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말해 차기 대선에 불출마하겠다고 공언했다. 오 시장은 13일 오전 MBC 라디오 손석희...
http://blog.naver.com/polinews/20053637573 블로그명 : 시사포커스 폴리뉴스




 

라데팡스 모습

















'라데팡스식' 복합개발이란 대단위 지역을 고층.고밀도로 개발할 때 건물을 비롯해 지하철, 주차장, 일반교통, 보행공간 등을 체계적으로 배치하는 기법으로 파리 라데팡스 개발 때 적용됐다.

라데팡스는 파리 중심가 루브르 박물관과 개선문을 중심축으로 도심에서 8㎞ 지점 세느강변에 조성된 파리의 부도심으로 46만평의 땅위에 첨단업무, 상업, 판매, 주거시설이 고층.고밀도로 들어섰다.

이 방식의 큰 특징은 인공지반으로 불리는 데크(Deck)를 만들어 고층빌딩과 빌딩 사이를 동일공간으로 연결시키는 데 있다.

데크 위에는 대단위 광장과 공원 등이 조성돼 '보행자의 천국' 이 된다. 데크의 아래에는 버스.택시.승용차 등을 위한 도로가 조성된다.

또 건물별 주차장을 짓는 대신 공동주차장을 건설해 주차수요를 획기적으로 줄인다.







파리 시내 지도







개선문쪽에서 바라본 라데팡스, 가운데 뻥 뚫린 신개선문이 보입니다.








라데팡스 중심지, 신개선문에서 바라본 개선문.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오세훈시장 美·유럽 4개 도시 방문

한국일보 | 기사입력 2007-05-13 18:51

오세훈 서울시장이 14일부터 11박 12일 일정으로 미국 뉴욕, 터키 앙카라, 독일 에센, 프랑스 파리 등 4개 도시를 방문한다고 서울시가 13일 밝혔다. 오 시장은 뉴욕에서 열리는 대도시기후리더십그룹(C40) 회의에서 ‘기후변화와 비즈니스: 일자리 창출 및 경제발전’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 자리에는 세계 주요 도시 시장 40명이 참석한다. 오 시장은 또 블룸버그 뉴욕시장, 빌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과도 만날 예정이다.

이어 서울시와 자매도시인 앙카라에서 열리는 ‘서울의 날’ 기념식 및 기념공연에 참가한 뒤 한국전쟁 터키참전용사와 교민을 초청해 ‘서울-앙카라 화합의 밤’을 개최하고, 서울-앙카라 전자정부 양해각서를 체결한다. 프랑스 파리에서는 라데팡스 재개발지역을 방문, 도시디자인과 도심재개발 사례를 살펴볼 계획이다.








육사부지






육사모습, 충혼탑이 보이네요..







육사전경










전용홀더채택으로 귀차니스트에게딱~~~!!  이런 책갈피 봤어??

posted by 공릉역가즈아
: